자동차 부품 생산 공장 – 스마트팩토리 구축
2017.03.22

 

스마트팩토리 구현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

 

 

전 세계 제조업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4차 산업혁명”이 큰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제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경제와 스마트 사회에 맞게 독일이 제안한 ‘Industry 4.0’의 다른 표현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자동화 기술, 차세대 첨단 생산 기술을 융합하여 환경친화적이고 제조 경쟁력을 갖춘 미래형 공장을 ‘스마트팩토리’이라고 칭합니다.


점점 치열해지는 제조 경쟁 속에서 싸이몬은 기존 제조 현장의 스마트화만이 제조업의 생존을 위한 길로 인식하고 보급과 확산에 힘써왔습니다. 최근 구축한 OO 산업의 제조 현장에서는 생산성이 기대보다 높아졌고 원가 절감, 이익 증대, 불량률 감소, 납기 단축, 고용 증대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OO산업 대표 인터뷰]
OO산업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핵심 파트너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OO산업 대표는 이번 싸이몬과의 인터뷰에서 생산성은 향상되고, 불량률이 낮아지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자동차 부품은 생산과정에서 불량에 의해 운행중 자칫 사고라도 나면 큰 인명 사고로 이어지는 등 리스크가 굉장히 큰 분야입니다. 불량률 감소를 위해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으면 부품 납품 회사로서 업계에서 인정받기 힘들어졌습니다. 지금도 불량률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습니다.”



OO산업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후 성과 비교분석
 

 

 

CIMON Smart Factory Solution

싸이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제조 현장의 자동화 시스템을 실현해보세요.

 

 

스마트팩토리는 이미 세계 제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독일, 미국, 일본 등 제조 선진국들은 장기적인 계획과 함께 앞다투어 해외에 있던 기업까지 정부의 지원으로 자국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역시 대규모 투자와 기술 이전을 통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며 국내 제조업을 위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거나 먼 미래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해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경쟁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제조 현장을 더욱 스마트하게 바꾸어보세요.